[0] 시작하며…
2017년 1월 27일, 우리 경북대학교 <빛돌> 팀은 학부학생으로서 전세계 최초로 전자현미경을 설계하고, 구현하여 실제 이미지를 얻었습니다.
7개월 동안 전자현미경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한 과정과, 하드웨어, 제어를 위한 전자회로, 프로그램을 모두 오픈하여 공개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첨단 장비를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고, 결국 성공시킴으로써 어떠한 것이라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우리나라는 IT 강국이지만 자연과학 부분에서는 뒤처진 것이 사실이며, 이것을 관측하기 위한 첨단 장비들을 모두 독일과 같은 나라에서 수입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뒤집어 자연과학 부분에서도 강한 기술을 가지려면 대학생때의 이런 경험을 저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들이 느낄 수 있으면 언젠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위의 이미지가 나왔을 때, 저희는 기쁨의 환호를 질렀고 그 어떤 순간보다 행복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공유하고, 더 나아가 우리가 만든 현미경을 뛰어넘는 대학생이 만든 전자현미경이 나오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저희가 찍은 사진과 동영상 자료가 워낙 많아 그것을 다 정리하고 올리기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니 본 내용은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댓글 달아 주시면 내용을 추가해서 여러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수정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