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하위 레벨 설계
1.Controller
라즈베리파이2
SoC : 브로드컴 BCM2836(CPU, GPU, DSP, 그리고 SDR SDRAM)
CPU : 900Mhz ARM Cortex-A7 쿼드코어
GPU : 브로드컴 VideoCore IV 듀얼 코어
메모리 : SDRAM 1 GB (GPU와 공유)
USB 2.0 포트: 4개
비디오 입력 : 라즈베리 파이 카메라와 라즈베리파이 NoIR 카메라를 연결하기 위한 15핀 MIFI 카메라 인터페이스 커넥터 2개
비디오 출력 : HDMI (rev 1.3 & 1.4), PAL과 NTSC기준에 맞는 640×350 부터 1920×1200 이상의 14개의 해상도, 컴포지트 RCA (PAL & NTSC, 오디오 출력도 겸함)
오디오 입력 : 개정된 2개의 보드에서 I²S
오디오 출력 : 3.5mm 잭을 통한 오디오, HDMI를 통한 디지털 오디오,I²S
외장 기억 장치 : 마이크로 SD
파워 : 5V 800mA (4.0W)
파워 소스 : 마이크로 USB혹은 GPIO 헤더를 통한 전원 공급
크기 : 85.60mm × 56.5mm - 돌출 부분 제외
무게 : 45g
2. GUI 프로그램
크로스 플랫폼 컴파일(Cross Platform Complie)이란 무엇일까?
리눅스나 Mac이나 Windows 등등을 가리지 않고 컴파일을 한다는 건데, 단, 컴파일은 한 운영체제에서 해야 한다. 예를 들어 Mac 아무 버전에서나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싶으면 아무 맥에서 QT를 돌려 컴파일을 한 번 해줘야 한다. 그러면 맥 버전을 가리지 않고 동작한다. 이 사항은 Windows나 Linux, Unix 등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마찬가지로 동작한다.
Qt를 이용하지 않고 크로스 컴파일을 하게 되면 운영체제 종류마다 코딩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 이것은 시간적인 효율성이 없어진다. Qt는 이런 문제를 어느 정도 해소해주기 위해 탄생한 프레임워크이다. Qt를 운영체제 별로 설치한 후, 공통 코드를 Qt를 집어넣으면 운영체제 별로 각각 알아서 컴파일 되는 방식이다.
또한 다른 언어들과도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파이썬, 루비, C, 펄, 파스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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